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IPTV티비와 함께 U+스마트 인터넷, 넷플릭스 화질도 최대로! 알아봐요
    카테고리 없음 2020. 2. 25. 21:12

    >


    20년이 지나도 초심자밖에 없다는 바로 그 게임, 국내 pc방 열풍에 박차를 가한 스타 크래프트가 한창 최근 유헹룰 모았던 시절 나는 초등 학교 고학년이었다. 금시는 너희가 옛날에 학교에서 공부를 했던 기억이 희미하지만 방과 후 친구들과 함께 PC방으로 달려가 게임을 한 것은 분명하다.놀이터에서 해질녘까지 놀다가 갑자기 접한 신세계 문물이 너희들의 신기했던 게 이유였다. 그 전까지는 별로 용돈이 필요하지도 않았지만 PC방이 등장한 뒤에는 그럴 수 없었다. 이런 이유로 용돈을 받아 견딜 수 없게 되기도 했다.그러던 중 중학생이 되어 부모님이 컴퓨터를 사주셨는데 집에서 해보니 사건이 다 있었다. 바로 인터넷. PC방에서는 안정돼 있던 접속이 집에서 모뎀으로 했을 때는 도저히 그렇지 않았다. 승리를 눈앞에 두고도 연결고리가 끊겨 패배하기 일쑤다. 그 무렵 인터넷은 '속도'보다 '안정성'이 더 중요했다.인터넷으로 영상을 보는 것은 꿈에도 생각하지 못했던 시절이었다. 그로부터 약 1년 후부터 "속도"를 어필하는 인터넷 광고가 전파를 타고 브라운관 텔레비전을 통과 하고 보였다. 연결만으로 힘에 부쳤던 시절을 겪은 뒤라 속도로 경쟁할 시기가 온 닷소리에겐 너희들의 감개무량했다. 딱히 내가 뭘 한 것도 아닌데?속도 경쟁과 함께 가격 전쟁도 시작됐다. 각기 다른 구성과 서비스를 통해 어필하기 시작했고 본인은 꼼꼼하게 따져 부모님께 제안했지만 결화는 부모님은 가장 싼 인터넷 서비스를 누구였다. 요즘 생각해 보면 쓰게 해 준 것은 고마운 일이지만 어쨌든 경쟁이 치열해져 어떤 서비스를 이용해도 스피드가 만족할 정도다. 그 결과가 세계 최고의 인터넷 속도를 보유한 본인이 되지는 않은 것 같다.​ 인터넷에서 하나 0분 분량의 영상 한편 보러는 2~3시간을 훌쩍 기다리고 있던 나의 학창 시절과 안정적으로 OTT(Over The Top)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요즘은 사정이 다르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여전히 속도가 중요하게 느껴지는 부분도 있다. 이번에 소개하고 싶은 U+스마트인터넷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다.


    >


    >


    언제 어디서나 쉽게 영상을 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사실 인터넷 속도는 자기만족에 가까운 영역이 되었습니다. 라고도 생각했다. 하나, 정속도만 갖추면 어떤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대등한 수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이것이 착각입니다.는 것을 깨닫게 된 것은 최근의 하나입니다.인터넷 속도에 따라 영상 품질이 변경되는 시스템을 갖춘 몇몇 OTT가 그 이유라고 할 수 있지만 영상을 감상하는 도중 회선 속도가 느려질 수 있다는 자신감이 생기자 최근 갑자기 화질이 급격히 아침해지는 일을 여러 차례 겪었다. 아내의 목소리에는 그럴 수 있지만, 이것이 반복되면서 스트레스가 되기 시작했다.


    >


    넷플릭스의 경우에는 사용하는 멤버십에 따라 제공되는 화질의 등급이 다르다. 스탠다드를 사용한다면, 인터넷 회선은 신경 쓰지 않고 끝났다 물론 이 또한 속도가 떨고 땅 자동적으로 조정이 된다고 생각하는데 4K UHD화질로 영상을 감상할 수 있는 넷플릭스 프리미엄의 경우 손해를 보면서 속도가 느린 회선을 사용할 이유가 없다.


    >


    >


    U+스마트인터넷은 영상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넷플릭스와 유튜브를 최고 화질로 끊김 없이 감상할 수 있다는 것으로 어필하고 있지만, 넷플릭스 인터넷 품질 평가 12개월 연속 1위(19년 1월부터 12월), 구글 동영상 품질 보고 최고 HD등급(19년 12월 기준)를 받았다. 서비스 플랫폼에서 인증한 가장 빠른 인터넷이라는 내용이다.


    >


    새로워진 U+스마트인터넷 요금제로 신청하면 AI스피커와 AI리모컨을 무상으로 공급받을 수 있다. AI리모컨을 통과 하고, 1개 반 가전의 TV, 셋 톱, 에어컨, 공기 청정기를 최근 IoT가전과 같이 집의 중국이나 밖에서 U+스마트 홈 앱으로 쉽게 제어 칠로 사용할 수 있는 AI스피커처럼 연결하면 음성으로 간단히 조작할 수 있는 스마트 홈 환경을 만들 수 있다.이 밖에 유해물 차단 안심기능이 있지만 유해사이트 악성코드 배포사이트를 사전에 차단하는 기능이다.


    >


    U+스마트인터넷은 U+TV와 함께 결합해 사용하면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


    U+tv의 셋 톱은 국내 IPTV텔레비전 3대 통신사 중 유 1 하게 세트 톱 안에 넷플릭스 앱이 설치되고 별도의 외부 입력 전환 없이 전용 버튼 만 누르면 쉽게 큰 화면에 넷플릭스 시청이 가능하다는 것이 깨알 같은 장점 중 1이다. 만약 넷플릭스를 큰 TV화면에서 간편하고 좋은 화질로 끊어진 1 없는 감상하려면 IPTV텔레비전의 U+tv와 U+스마트 인터넷을 함께 이용하면 좋을 듯하다.제공하는 인터넷의 속도에 따라 요금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원하는 요금제에 맞게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U+인터넷이 어디 검증받았느냐가 중요한 부분이 아닌가 싶다. 서비스를 운영하는 플랫폼이 직접 선정한 만큼 성능 자체는 매우 탁월하다는 것. 이전에 보고 싶은 영상은 미리 내려받아 봤다면 지금은 보고 싶을 때, 생각날 때 자주 넷플릭스를 높은 화질로 끊김 없이 이용한다. 탄탄한 OTT를 만끽하고 있는 것이다.IoT도 처음엔 어색했지만 음성명령이나 앱으로 제어된다는 게 생각보다 신기하다. 처음엔 낯설고 쑥스러운 생각이 있었는데 지금은 가끔 써요. 적어도 대가족이 익숙해진 것 같다. 친구나 외부인이 집에 오면 창피해서 리모컨으로 교체할 수도 있겠지만.플랫폼이 인정한 성능에 주목하기로 하자. 이왕 쓰는 데 좀 더 많은 것을 누릴 수 있다면 그보다 좋은 것이 더 있을까.


    위의 포스팅은 해당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를 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