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음주운전뺑소니 처벌 어느정도과인 무거운가? 대박
    카테고리 없음 2020. 3. 2. 01:10

    어젯밤에 비가 왔어요. 밤중에 하루의 정음에서 마치 장마철처럼 비가 내리기 시작했습니다. 지난 금요일인 night에도 예보 없이 갑자기 비가 내렸고, 어젯밤에는 예보가 있었지만 예상했던 것보다 많은 비가 내렸습니다.​ 또 일 2시가 넘어선 천둥까지 친 거예요. 잘 준비를 하고 있던 저는 깜짝 놀랐습니다. 다행히 그 뒤엔 천둥이 치지 않았어요. 몇 년 전 장마 새벽에도 천둥 소음이 커져서 깜짝 놀라 잠에서 깬 적이 있어요. 거의 전쟁이 난 것처럼 몹시 놀라서 아직도 생각이 납니다.가을비가 이렇게 많이 내리고 나빠지면 본격적인 겨울에 접어들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오늘 오전에도 꽤 두꺼운 옷을 입고 나빠진 줄 알았는데, 그래도 추웠어요. 여러분도 옷 따뜻하게 입고 출근길 감기 조심하세요~


    >


    자차를 몰고 귀가하는 방안이라면 술을 마시지 않는 것은 당연하다.회식이나 모임, 자리에서 술을 마시고 회유를 푸는 사람들 사이에서 단독 탄산음료만 홀짝홀짝 마시는 게 아쉽긴 하지만 술을 마시고 운전하면 안 되니 그렇게 참는 게 맞습니다. 아니면 대리 운전을 부르거나 차를 두고 대중교통으로 집에 귀가해 아예 핸들을 잡지 않는 것도 방법이네요.옛날에 어떤 연예인은 괜찮은 술을 좋아하지만, 괜찮게 차가 있으면 혹시 실수를 할까봐 자차를 완전히 잃어버렸다고 말했습니다. 대신 택시를 많이 탄다고 했어요. 만약의 실수를 막기 위해서 처음부터 원인을 없애는 것도 좋은 방법이네요. 어쨌든! 술이나 운전대 중 하행정부에서도 포기해야 하는데, 어느 쪽도 포기할 수 없는 사람은 결화의 범죄자가 나옵니다. 그렇게 운전을 하다가 사고라도 내면 어쩌려고 그럴까요?


    >


    만약 집까지의 도착 도중의 사건이 과다하지 않더라도,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는 것만으로도, 이미 큰 범죄입니다. 운전 중에 큰 사건을 일으킬 기회를 갖고 있었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이들은 일종의 상해과인 살인의 미수범으로 볼 수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소견입니다.음주 운전으로 적발되면 알코올 농도를 측정한다. 따라서 그 알코올 농도나 동종 범죄의 전력에 따라 형벌을 달리하고 있는 것입니다.​ 조 썰매 타다 적발된 사람은 혈중 알코올 농도가 0.03~0.08퍼센트 때 일년 이하의 징역은 5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것이다. 면허정지에 처해지는 수준이군요.​ 0.08~0.2%의 사람은 일년 이상 2년 이하의 징역은 500만원 이상 일자리 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하게 되는 것이다. 0.2%를 넘으면 2년 이상 5년 이하의 징역은 한 000만원 이상 2000만원 이하 벌금형을 내리는 것입니다. 이 2가지 경우에는 면가 그것이 삭제됩니다.​ 2차 적발에서는 혈중 알코올 농도 0.2%이상 측정된 사람과 똑같은 양형이 적용됩니다.


    >


    술을 마시면 아무래도 판단력이 흐려질 수밖에 없어요. 반응속도도 느려지는데요. 저는 정신 상태가 정상이라고 소견하지만, 사실 술 취한 사람 중에 저는 멀쩡하다고 소견하는 사람이 너무 많아요. 그래서 부인은 무사히 집까지 도착할 수 있다고 자신과 운전하고 있다가 사고를 일으키는 것입니다.​ 술을 마시고 운전해서 사람을 다치게 한 사람은 일년 이상 일자리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한 000만원 이상 3000만원 이하의 벌금형에 처해집니다.그런데 상해를 넘어 사람을 숨지게 한 사람은 징역형을 면하기 어려울 것입니다. 벌금형은 따로 없고 3년 이상의 징역 또는 무기 징역의 벌을 나의 것 있기 때문입니다.아까 내용을 말한 2개의 양형 기준은 지난해 휴가에 민감한 한 군인이 sound음주 운전 차량에 치어 사망했을 때 그 사건이 도화선이 되고 강화되었습니다. 그 후 비슷한 유형의 사건 작성 건수가 줄었다고 들었는데요. 강력한 형벌이 범죄 생성을 줄일 수 있다는 의미 있는 결과를 나타냈습니다.


    >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았다는 것만으로도 경악할 1이지만, 그것에 사람을 치고 문제를 내고 달아난 문제는 피해자 입장에서는 결코 용서할 수 없는 11것 이프니다니다. 양형기준을살펴보겠습니다.


    뺑소니는 특정범죄가중처벌등에 관한 법률로 다스리고 있습니다.​ 도주 차량 운전자에 대한 가중 처벌 조항을 보면 피해자를 다치게 하고 도주를 한 운전자에서는 일년 이상의 유기 징역 또는 500만원 이상 3천만원 이하의 벌금 ​를 숙이고 있다 슴니다. 그런데 피해자가 사고 당시 사망하거나 도주 후 사망하면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형을 내리고 있는 슴니다.뺑소니 사실을 은폐하기 위해 피해자를 유기한 사람은 더 무거운 형벌을 받게 됩니다. 상해에 이르게 하고 피해자를 사고 현장이 아니라 다른 곳으로 옮기고 도주한 사람은 3년 이상의 유기 징역에 처할 것이다. 사서 그러고 숨진 피해자를 다른 장소에 유기 또는 유기한 후 사망한 경우는 가해자는 사형, 무기 또는 5년 이상의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


    과연 한 잔밖에 한 잔으로 끝나지 않는 일이 있는 것일까요? sound의 음주 운전으로도 모자라 사람을 치고 도망갔으니 당연히 형벌은 무겁게 부과될 것입니다.사건 자체가 불가피하게 발발한 것이라면 몰라도 술을 마시고 운전대를 잡은 것부터 사건의 원인을 제공하고 다친 피해자에게 충분한 구호조치를 취하지 않은 것입니다. 피해자에게 구호조치를 즉각 취하지 않아 피해자의 부상이 더 심해지면 가해자로서는 피해자에게 용서를 구하기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게다가 sound주 운전이 본인의 뺑소니로 동종 전과가 있다면 더욱 선처는 어렵겠지요.


    소리주 운전 뺑소니 처벌을 알아봤습니다. 또 하나 알아두고 싶은 점은 동승자도 벌받는다는 것. 소리 주운 전을 방조합니다.는 죄로 500만원 이하의 벌금 또는 일년 6개월 이하의 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슴니다.운전자가 술을 마신 줄도 모르고 동승했어요.사고가 나서 억울한 상황에 처했다면 빨리 법조원에게 도움을 청해보세요.


    >


    심각한 범죄이긴 하지만 그래도 가해자에게 그가 한 행동에 비해 과벌을 내리면 안 되잖아요. 억울한 벌을 받은 피의자라면 변호사의 도움은 필수입니다. 물론 술을 마신 채 운전대를 잡은 게 확실한 상황에서 처음부터 무죄 판결을 받기는 어렵겠지만 그래도 억울한 일이 있으면 눈감아야 합니다.​ 나의 법률 사무소는 28년 경력의 대표 변호사를 필두로 운영되고 있는 종합 법률 사무소 이프니다니다. 그동안 형사사건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많은 의뢰인들의 억울함을 풀어주었습니다. 댁도 우리와 함께 적극적으로 대처해 보지 않겠습니까?적극적인 대처에 이미 사건 진단시에는 비용없이 진행됩니다. 무상 법률 상담의 기회를 잡아서 저희 로펌에 대해 좀 더 알아봐 주셔도 괜찮습니다. 로펌에 대한 상세한 정보 없이 함부로 조력자를 뽑을 수는 없기 때문입니다.의뢰인을 위해 직접 찾아가는 로펌! 서초동과 문정동으로 와주시면 만날 수 있을 것 같습니다.유선(유선)으로, 상후 접수부터 해주세요. :)


    >


    -S.I.-


    댓글

Designed by Tistory.